(주)대성테크윈 성낙구 대표, 김해시 ‘자랑스러운 CEO상’ 수상

이상윤 기자 nurumi@busan.com
부산닷컴 기사퍼가기


김해시는 4월 5일 정례조회에서 ㈜대성테크윈 성낙구 대표에게 ‘자랑스러운 CEO’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.

김해시는 매월 초 정례조회 개최 시,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거나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지역발전에 공헌한 기업 대표에게 ‘자랑스러운 CEO’상을 수여하고 있다.

김해시 상동면에 위치한 ㈜대성테크윈은 2003년 클린룸(Clean room) 및 공조기 제작 전문 업체로 출발해 지난 18년간 착실히 성장해왔고 품질경영시스템, 환경경영시스템 등을 갖춘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발돋움했다.

㈜대성테크윈은 고효율·저비용의 실내작업장 공조장치 및 클린룸 채광장치 특허 출원 등 높은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김해형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. 지난해에는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 패밀리 기업에 선정되어 기술사업화 지원도 받을 수 있게 됐다.

성낙구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영상 어려움에도 꾸준한 매출성장과 고용창출 성과를 일궈내어 청년 일자리채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. 뿐만 아니라 난치병 아동을 위해 수술비를 지원하는 등 지역경제발전과 사회공헌활동에도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.

허성곤 김해시장은 “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성낙구 대표에게 감사를 표하며, 김해시도 탁월한 경영능력과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” 고 말했다.

이상윤 기자 nurumi@busan.com


이상윤 기자 nurumi@busan.com

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